HUBS소개

입학/학사

  • 자료실

  •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 경영연구소
  • HR연구센터
  • 유통연구센터
  • KIFE연구센터
  • 글로벌경쟁력센터
  • MMRC연구센터
  • GTB연구센터
  • iABC연구센터
  • DBMC연구센터
  • 기술경영사례연구센터
  • 가족기업연구센터
  • 혁신비즈니스모델연구센터
  • HUBS 기업교육센터 CLC
  • Smart Alpha Technologies
  • 밝은인터넷 연구센터

뉴스/기부

대학생활

  • 공지사항
  • 국제화프로그램소개
  • 교환유학프로그램
  • 국제교류현황
  • 체험수기
  • faq



  • HOME
  • 입학/학사
  • MBA
  • 과정

글로벌 전문 인력을 육성하는 아시아태평양 최고의 실용학문 전당

디지털비즈니스


디지털비즈니스 트랙은 디지털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여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서 디지털 융복합 시대를 선도할 경영자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과정소개
과정명 디지털비즈니스 트랙
수여학위 MBA(경영학 석사)
모집대상 정보통신, 방송 및 디지털콘텐츠, 전자 및 가전, 전력전송, 교통서비스, 금융서비스, 헬스케어, 소프트웨어, IT서비스산업 등 광의의 지식정보산업과 지식정보산업의 산출물을 활용해서 신성장을 모색하는
공공부문 및 연관산업에서 미래지향적이고 차별적인 경영혁신역량을 갖추고자 하는 중간관리자 또는
고급관리자
졸업요건 45학점(15과목)
과정기간 2년(4학기)
※ 주중 야간, 토요일 수업개설
※ 학업과 직장생활 병행 가능
목적

디지털비즈니스 MBA(경영학 석사) 학위를 보유할 수 있으며, 글로벌 스마트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IT 기반 컨버전스 분야의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시대의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 지식정보산업의 기술발전과 파급효과에 관한 예측능력 + 급속한 경영 환경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동적 경영역량(변화 관리 능력, 리더십, 통합능력, 조정능력, 시나리오 분석 및 전략기획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




디지털비즈니스 경영 분야에 특화된 고품질 경영 교육 제공

스마트 시대의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지식정보산업의 기술
발전과 파급효과에
대한 예측 능력

급속한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동적 경영역량

정보통신,디지털미디어,전기전자컴퓨터, 소프트웨어,IT서비스,
디지털 문화예술 및 연관분야의 중간급 관리자, 공무원 및 연구원

스마트 미디어기술의
영향력 확대

IT산업을 중심으로 한
범산업적 융복합화

사업 및 경영환경의
변화 가속화

졸업이수 요건
졸업이수 요건
1학기 2학기
1학년 4과목 4과목
2학년 4과목 3~4과목

※디지털비즈니스 특화과목 중 8과목 이상 이수
※위 24학점 이 잔여학점(21학점)은 Hanyang MBA과정 개설과목 중 선택수강 가능


- 디지털비즈니스 경영 전공의 교과과정은 크게 다음 네가지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미래사회 및 기술트렌드 : 미래사회 및 기술트렌드를 이해하고, 미래를 조망하여 기획하고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영역

산업, 정책 및 법제도 : 컨버전스 비즈니스 환경으로서 정책, 산업, 경제사회 및 법제도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정책적,
산업구조적,추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영역

시장분석과 경쟁전략 : 글로벌 시장구조와 경쟁상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신사업개발, 컨버전스 혁신, 경쟁전략, 변화관리
등을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영역

경영방법론 : 전략실행에 필요한 실행도구로서 필요한 여러가지 기능적 경영방법적 역량을 배양하는 영역.



컨버전스경영 MBA 전공과목
전공필수 과목
특화과목 추천과목 시간 학점
디지털미디어기술 마케팅관리 3 3
디지털 산업과 정책 기업회계와 세무 3 3
디지털 경제론 조직관리 3 3
소셜 미디어와 경영 경영전략 3 3
디지털문화와 디자인경영 서비스 사이언스 3 3
디지털 비즈니스 신사업개발 소비자행동 3 3
저작권과 정보관련법 벤처창업론 3 3
시나리오 플래닝 기업재무전략 3 3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글로벌 프로젝트 관리 3 3
컨버전스혁신과 경쟁전략 마케팅 전략 3 3
콘텐츠기획과 유통 사업성분석과 사업계획수립 3 3
디지털 비즈니스 사례연구 변화관리와 학습조직 3 3
디지털비즈니스 필드스터디 3 3

문의처

담당교수 :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백승익 교수

전화 : 02-2220-1062

E-mail : sbaek@hanyang.ac.kr

Quick

  • HY-in바로가기
  • MBA바로가기
  • MBA원서접수
  • MBA합격자발표
  • AMP 바로가기
  • GCEO 바로가기
  • 경영대학총동문회 바로가기
  • MBA총동문회&원우회 바로가기
  • 한양대학교 커뮤니티
  • 특성화 사업단
  • 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