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BS소개

입학/학사

  • 자료실

  •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 경영연구소
  • HR연구센터
  • 유통연구센터
  • KIFE연구센터
  • 글로벌경쟁력센터
  • MMRC연구센터
  • GTB연구센터
  • iABC연구센터
  • DBMC연구센터
  • 기술경영사례연구센터
  • 가족기업연구센터
  • 혁신비즈니스모델연구센터
  • HUBS 기업교육센터 CLC
  • Smart Alpha Technologies
  • 밝은인터넷 연구센터

뉴스/기부

대학생활

  • 공지사항
  • 국제화프로그램소개
  • 교환유학프로그램
  • 국제교류현황
  • 체험수기
  • faq



유통연구센터

  • HOME
  • 교수&연구
  • 유통연구센터

주요 미션

- 유통산업 전반적인 연구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연구결과를 업계 및 학계와 공유

- 국내외 유통산업의 동향 분석 및 주요 연구주제 발굴

- 효과적인 유통 및 소매마케팅 전략 연구

- 기업과 기업간의 유통 및 마케팅 전략 연구

연구활동 및 계획

- 가상현실(VR) 유통환경에서의 쇼핑 변화와 소비자 구매 행동 분석 (2019 한국연구재단 연구과제)

- 4차 산업혁명 및 정보기술의 진화에 따른 유통시장과 소비자 행동 변화 연구

- 서비스 마케팅과 고객서비스 전략 연구

- 기업과 기업간의 B2B 유통전략 연구

연구센터 조직

- 센터장 : 한상린 교수(前 한국유통학회 회장)

- 간사 : 한밭대 이성호 교수

- 연구원 :백민선 박사, 김효진 박사, 이종원 박사, 정경식 박사, 이명성 박사, 문지효 박사, 안명아 박사

- 초빙연구원 :배화여대 심현숙 교수

최근 연구실적

- "가상현실 유통 환경에서의 원격실재감과 소비자 구매행동 분석" 유통연구, 2019.01


- "증강현실 기반의 제품체험으로 인한 고객 인게이지먼트 효과 연구: 고객가치 공동 창출의 매개효과 분석" 소비자학 연구, 2018.10


- "서비스 실패 후 서비스 회복 속도가 옴니채널 픽업서비스의 고객 충성도 에 미치는 영향: 자아해석수준과 서비스 회복 기대의 상호작용 효과" 소비자학연구, 2018.10


- "Why Consumers Use Mobile Commerce? - International Comparative Study of M-Commerce Model" Asia Marketing Journal, 2017 한국마케팅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 "Antecedents and Performance Outcomes of Flexibility in Industrial Customer-Supplier Relationship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SSCI 학술지), October 2014


- "기술 준비도와 소비자 준비도가 Self Service Technology 사용동기와 태도 및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아시아마케팅저널, 2012.04


연락처

02-2220-1071

Quick

  • HY-in바로가기
  • MBA바로가기
  • MBA원서접수
  • MBA합격자발표
  • AMP 바로가기
  • GCEO 바로가기
  • 경영대학총동문회 바로가기
  • MBA총동문회&원우회 바로가기
  • 한양대학교 커뮤니티
  • 특성화 사업단
  • 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