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BS소개

입학/학사

  • 자료실

  •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 경영연구소
  • HR연구센터
  • 유통연구센터
  • KIFE연구센터
  • 글로벌경쟁력센터
  • MMRC연구센터
  • GTB연구센터
  • iABC연구센터
  • DBMC연구센터
  • 기술경영사례연구센터
  • 가족기업연구센터
  • 혁신비즈니스모델연구센터
  • HUBS 기업교육센터 CLC
  • Smart Alpha Technologies
  • 밝은인터넷 연구센터

뉴스/기부

대학생활

  • 공지사항
  • 국제화프로그램소개
  • 교환유학프로그램
  • 국제교류현황
  • 체험수기
  • faq



유통연구센터

  • HOME
  • 교수&연구
  • 유통연구센터

주요 미션

- 유통산업 전반적인 연구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연구결과를 업계 및 학계와 공유

- 국내외 유통산업의 동향 분석 및 주요 연구주제 발굴

- 효과적인 유통 및 소매마케팅 전략 연구

- 기업과 기업간의 유통 및 마케팅 전략 연구

연구활동 및 계획

- 소매점자산 형성 모델과 유통경로 유형별 분석에 관한 연구(2008-2009 학술진흥재단 연구과제)

- 소매점자산 후속연구 진행

- Social Media와 정보기술에 의한 유통 환경의 변화 연구

- 기업과 기업간의B2B 유통전략 연구

연구센터 조직

- 센터장 : 한상린 교수(前 한국유통학회 회장)

- 간사 : 이성호 박사

- 연구원 :(김효진 박사, 이종원 박사, 윤혜원, 정경식, 이명성, 문지효, 강민정, 안명아)

- 초빙연구원 :(베화여대 심현숙 교수)

최근 연구실적

- Sang-Lin Han and Hyung-Suk Sung, “Industrial Brand Value and Relationship Performance


- in Business Markets,”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SSCI학술지), 2008.10. 807-818.


- 성형석,한상린, “깜짝쿠폰 제공이 소비자의 대안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문화연구, 2008.12.


- 한상린, 백미영, “소매점자산 형성 모델과 유통경로 유형별 분석에 관한 연구” 유통연구, 2009.10.30. 95-124.


- 여운승,한상린,고혁주, “산업재 유통과정에서 관계결속과 수직적 통합의 선행변수 및 성과에 관한 연구" ,

마케팅관리연구, 2010.1. 107-138.


- 한상린, 이성호, “소매점 자산이 유통업체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2010.1., 121-134.


- 성형석, 한상린, “고객의 자기조절성향이 서비스 실패에 따른 부정적 감정과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마케팅저널, 2010.7.


연락처

02-2220-1071

Quick

  • HY-in바로가기
  • MBA바로가기
  • MBA원서접수
  • MBA합격자발표
  • AMP 바로가기
  • GCEO 바로가기
  • 경영대학총동문회 바로가기
  • MBA총동문회&원우회 바로가기
  • 한양대학교 커뮤니티
  • 특성화 사업단
  • 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