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BS소개

입학/학사

  • 자료실

  •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 경영연구소
  • HR연구센터
  • 유통연구센터
  • KIFE연구센터
  • 글로벌경쟁력센터
  • MMRC연구센터
  • GTB연구센터
  • iABC연구센터
  • DBMC연구센터
  • 기술경영사례연구센터
  • 가족기업연구센터
  • 혁신비즈니스모델연구센터
  • HUBS 기업교육센터 CLC
  • Smart Alpha Technologies
  • 밝은인터넷 연구센터

뉴스/기부

대학생활

  • 공지사항
  • 국제화프로그램소개
  • 교환유학프로그램
  • 국제교류현황
  • 체험수기
  • faq



Kofti연구센터

  • HOME
  • 교수&연구
  • KIFE연구센터

주요 미션

- 한국연구재단 한국사회기반연구 (SSK : Social Science Korea) 사업단

- 글로벌화 되가는 세계식품시장에 대응하는 대안적 식품통상 메커니즘 제시

- 소비자와 정부, 식품업계간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전략도출

- 식품유통과 마케팅, 식품통상, 식품안전, 그리고 식품업계의 글로벌화를 아우르는 포괄적이

고 종합적인 정책과 전략의 도출

연구활동 및 계획

- 국내외 식품통상에 관한 연구보고서,bulletin, publications, conferences, workshops, seminar,

해외 학자들과의 학술교류, 해외 정책 자들과의 정책자문 등을 통해 연구소의 산출물을 보급

- 국내 유일의 식품통상 archive을 위한 웹사이트를 운영

연구센터 조직

- 센터장 : 김보영 교수

- 간사 : 박세진 석사과정

- 연구원 :이정신, 호연, 원성빈, 최정인, 황용연, 이제현, 자오위, 리화, 언초, 장혜승

최근 연구실적

Renee Kim “Comparative Analysis of Chinese and Korean Consumers’ Response to

Credence Goods”, 12 (114), 2010: 238- 248. Actual Problems of Economics (SSCI)


Renee Kim “A Multi attribute Model of Japanese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for GM foods”.

Agricultural Economics, 56, 2010(10): 449-459. (SSCI)


Renee Kim. “Value Innovation in Export Marketing Strategy: A Case of Canadian Firm in

Japan”. Journal of Food Products Marketing vol.16, Iss.4: 361-372. (2010).


Renee Kim “Factors influencing Chinese consumer behaviour when buying innovative food

products”. Agricultural Economics, 55, 2009 (9). (SSCI)


Renee Kim and Simon Bureau. “Canada Korea Economic Relations: Challenges and Prospects”.

International Journal Volume 64 Issue 4 Autumn 2009 (SSCI).


Renee Kim “Strategic Management for Growth in International Food Retail Market: Case of

Carrefour SA”,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Management Vol 7, No.1 (2009): 49-56.


Renee Kim “The Impact of Food Safety Concerns on KORUS FTA: Meeting the Public Concerns

about Beef Safety.” Journal of Agricultural and Environmental Ethics Vol. 22 No.2 : 141-152 (2009). (SSCI)


Renee Kim. “Wal-Mart Korea: Challenges of Entering a Foreign Market” Journal of Asia Pacific

Business vol. 9, Iss.4 (2008) pg 344.

연락처

02-2220-2597

Quick

  • HY-in바로가기
  • MBA바로가기
  • MBA원서접수
  • MBA합격자발표
  • AMP 바로가기
  • GCEO 바로가기
  • 경영대학총동문회 바로가기
  • MBA총동문회&원우회 바로가기
  • 한양대학교 커뮤니티
  • 특성화 사업단
  • 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