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미션

- 글로벌 시대의 기업 전략 및 경쟁력의 원천에 관한 연구 및 교육
- 국제적으로 부상하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연구 및 교육
- 해외 기업들에 대한 정보 수집, 가공을 통한 문서/동영상 자료 작성
- 기업경쟁력/혁신에 대한 DB축적
-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축적된 자료 홍보
 

연구활동 및 계획

- 글로벌 비즈니스에 관한 지속적 정보 획득 및 축적
- 정기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사례에 관한 문서 및 동영상 자료 작성
-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혁신사례 소개 및 센터 홍보
- 최근 이슈가 되는 글로벌 경쟁력에 관한 연구 및 교육
 

연구센터 조직

- 센터장 : 이웅희 교수
- 간사 : 차주호 (석사과정)
- 연구원 : 소영인, 남인한, 오진규
 

보고서 및 발표

- Lee, W. (2019) ‘Strategic transactions, innovation and integration’, Journal of Academy of Business and Economics, 19 (4): 103-113.
- Lee, W. (2019) ‘Strategies for late entrants in a network market’, Review of Business Research, 19 (2): 57-62.
- 임규건, 최재영, & 이웅희 (2017) ‘정품 콘텐츠 판매 오프라인 업체 인증제도 방안 연구: 저작권 OK 사례’, Information Systems Review, 19 (4): 27-42
- 한예림 & 이웅희 (2017) ‘기업의 경쟁전략 및 직무역량과 성과간의 관계에서 교육훈련투자의 조절효과’, 경영교육연구, 32 (3): 229-248.
- 이웅희 (2017) ‘불스원의 창업과 성장사: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경영사학, 32 (2): 29-47.
- Lee, W & Lee, Nam S. (2007) ‘Understanding Samsung’s diversification strategy: The case of Samsung Motors Inc’, Long Range Planning, 40 (4/5): 488-504.
 

연락처

02-2220-1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