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이미지

 
60년 동안 글로벌 경영대학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한양대학교 경영대학(HUBS : Hanyang University Business School)은
1959년 정경대학 상학과로 출발하여 2019년에 설립 6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60주년 행사에 참석해주신 선배동문들께서 경영대학의 발전을 눈으로 확인하시고 깜짝 놀랄 정도로,
시작은 작게 출발하였으나 이제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에서 인정해주는 대학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010년 경영분야의 세계적인 교육인증인 AACSB를 처음 확득한 이후 2020년에는 3주기 인증을 통과하였습니다.
QS ranking을 포함하여 국내외 대학의 순위를 발표하는 각종 매체에서 늘 상위권으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규모의 성장에서 가치의 성장으로


이제 HUBS는 다시 100주년을 향해 나아갑니다.
지난 수십 년이 그래왔듯이 앞으로 또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규모의 성정이었다면 이제는 한국사회 나아가 인류사회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는 가치의 성장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사회에서 기대하는 경영대학의 역할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안정적인 분야별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주요미션이었다면,
앞으로는 경영에서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면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다양한 인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한양대학교의 설립이념인 사랑의 실천을 기본으로 하면서
새로운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는 golbal top player로서 위상을 정립해나가겠습니다.
한양대 경영대학의 다음 단계로의 진화발전 모습을 함께 지켜봐주시고 동참해주시고 그리고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장
유규창